배고파 잠이 안 올 때 살 덜 찌는 야식 4가지
잠은 자야 하는데 배고픔에 잠을 못 자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다이어트 하신다면 더더욱 그럴겁니다.
다이어트 하실 때는 야식은 당연히 안되는 것을 아시겠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고자 알려드리겠습니다.
배고파 잠이 안 올 때 살 덜 찌는 야식 4가지
1. 두부
두부는 칼로리가 74kcal 정도로 낮은 반면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랍니다. 다른 음식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도 많은데 단백질은 탄수화물보다 칼로리가 높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면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기 때문에 살이 찔 가능성이 낮아진답니다.
그리고 두부 속 철분과 레시틴 성분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두부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먹으면 몸도 따뜻해지며 소화에도 부담이 없답니다.
단, 짜고 산성을 띠는 김치와 같이 먹게 되면 붓고 위를 자극할 수 있으니 두부김치 대신 간장을 살짝 풀어서 먹는 것이 좋답니다.
2. 피스타치오
미란다커는 밤에 정말 배고플 때 견과류를 한 줌 정도 먹는다고 합니다. 견과류는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으로 알려져있답니다.
다만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칼로리가 높은 고칼로리 음식이라는 것인데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아 스크니 넛이라는 별명도 있답니다. 그리고 멜라토닌 수치가 다른 견과류에 비해 높아서 야식으로도 좋고, 보통 수면을 도와주는 데 필요한 멜라토닌의 양이 최대 5mg인데, 피스타치오는 30g에 멜라토닌 6.7mg이 들어있어 수면에 도움을 준답니다.
단, 소금이나 설탕이 가미된 것이 아니라 무염인 것을 먹는데 좋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 음식이긴 하지만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없어서 밤에 먹어도 부을 일이 없고 포만감이 뛰어난 음식이랍니다. 특히,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한데,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한데 트립토판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에 필요한 물질이랍니다.
4. 계란
계란은 아침 공복에 먹어도 좋고 배고픔 때문에 잠이 오지 않을때 먹어도 좋답니다.
계란 1개는 약 80kcal로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은 높은 식품이며 특히, 계란 노른자는 멜라토닌 생성을 돕기 때문에 숙면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단, 계란 프라이로 먹는 것보다는 반숙란으로 삶아서 먹거나 수란으로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